스펠 토큰 특징 및 전망에 대하여 바이낸스 스펠 코인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펠토큰(SPELL)은 2021년 8월 17일에 공개된 암호 화폐 입니다. 바이낸스를 통해 신규로 상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한때 순식간에 82.59% 급증시킨 매우 우려되는 암호화폐가 였었습니다. 오늘은 스펠이 어떤 암호화폐인지 특징 및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스펠 토큰(SPELL)이란?개요

스펠 토큰(SPELL)이란 분산형 금융(DeFi) 프로토콜 Abracadabra.money(아브라카다브라머니)와 관련된 보상 토큰입니다. 즉 “Abracadabra.money” 플랫폼에서 스테이킹(매매를 하지 않고 통화를 보유하는 것만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을 함으로써 이율을 획득할 수 있는 인센티브 토큰입니다. 그러면 먼저 Abracadabra Money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Abracadabra Money 란 가상화폐 차입과 대출 플랫폼입니다. 차입을 실시하는 암호화폐는 MIM(Magic Internet Money)이라고 하는 미국 달러와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이란 가격 안정을 목적으로 개발된 코인을 말합니다. 기존에 암호 자산이라는 것은 가격이 크게 변동하기 쉽고 불안정하고 그렇기 때문에 실제 통화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안정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스테이블 코인’이라는 암호 자산입니다.

MIM이란?

MIM이란 미국 달러화와 연계하여 안정된 암호화폐를 말합니다. MIM은 DAI 및 Tether등의 안정된 코인과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Abracadabra Money가 있으면 현금을 은행에 예금해 둘 필요 없이 레버리지로 위험을 거의 0으로 수동적으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이 MIM을 차입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암호화폐를 Abracadabra Money에 예치해야 합니다.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알비트럼
팬텀


PoS(프루프 오브 스테이크)를 마이닝 방식으로 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담보로 할 수 있어 스테이킹 보수를 받으면서 M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펠 토큰은 이 Abracadabra Money로 이자를 얻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자체 통화입니다.

스펠 토큰(SPELL) 특징

스팰 토큰은 보상형 토큰

복수이율을 운용하여 이익을 얻는 암호화폐입니다.

Abracadabra Money에서 이율을 얻기 위해 활용하는 자체 통화로 Abracadabra Money에 맡김으로써 이율을 얻을 수 있는 암호화폐가 스펠입니다. 스펠을 Abracadabra Money로 스테이킹하면 이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MIM을 차입하는 사용자로부터의 이자

Abracadabra Money 10% 수수료로 스펠을 환매 후 스테이킹자에게 재분배 합니다. 스펠을 스테이킹해 두면 여러가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스펠은 sSPELL로 교환할 수 있고, sSPELL을 활용하여 더 많은 이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설명 해 둡니다.


SPELL을 Abracadabra Money로 연율 25%로 스테이킹하여 sSPELL 획득 한 후sSPELL을 담보로 Abracadabra Money에서 담보액 85%분의 MIM을 빌린 후 다시 빌린 마이엠(MIM)으로 SPELL을 구입 구입한 SPELL로 다시 스테이킹 할 수 있습니다. 이 스테이킹→빌림→구입을 반복함으로써 복리적으로 암호화폐의 이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Abracadabra Money의 뛰어난 점은, 이 방법을 시스템적으로 자동 루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수동으로 실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방법으로 암호화폐가 늘어나는 것을 알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스펠을 Abracadabra Money로 이용할 때 주의할 점

아브라카다브라 머니 에서는 담보로 맡긴 암호화폐 금액의 85%까지 MIM을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브라카다브라 머니에서는 ‘강제 청산’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강제청산이란 강제적으로 이루어지는 청산이 있다 라는 거겠죠?

어떠한 때에 강제 청산이 행해지는가에 대해 알아보면

담보액이 MIM의 가치를 밑돌았을 때

담보로 맡긴 암호화폐의 가격이 떨어져 85% 이하의 금액이 되었을 때 실행됩니다. 그 결과, 담보로 맡겼던 암호화폐는 손실되게 됩니다. 그러나 빌렸던 MIM을 잃지는 않습니다. 또 이 85%의 담보율은 내려 리스크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주의해서 조심해서 운용해 나가면 회피할 수 있는 리스크입니다.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Stay in the Loop

Get the daily email from CryptoNews that makes reading the news actually enjoyable. Join our mailing list to stay in the loop to stay informed, for free.

Latest stories

- Advertisement - spot_img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