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안드레 크로녜의 트위터
18년말에 있었던 크레이그의 비트코인 바닥 내평개치기 이후 그다음으로 개인이 코인 시세에 엄청난 악영향을 준 사건으로 기록 될 만한 일이 발생되었습니다. 바로 연파이낸스의 창립 맴버로 알려진 안드레 크로녜 Andre Cronje의 트윗으로 부터 시작된 사건 인데요 안드레 크로녜와 그안톤 넬은 트위터로 자신들이 참여 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부터 손을 완전히 때기로 했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코인 시세 폭락을 예상했을텐데 왜이런 경솔한 짓을 하는지를 모르겠네요. 이들이 떠나기로 한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레가 빠지는 프로젝트들
- 연파이낸스 Yearn finance
- Keep3.network
- 멀티체인XYZ MultichainXYZ
- Chainlist 체인리스트
- Solidly(솔리드)
- bribe.crv.finace
일단 여기에 나와있는 리스트의 코인들은 오늘 최소 10프로 이상 하락을 기록 중이며 솔리드의 경우 50% 가까이 시세가 빠져버렸습니다. 코인은 이런 말도 안되는 변수가 종종 발생하니 사람을 참 힘들게 만듭니다. 하락폭도 거의 1시간만에 벌어진 일이며 팬텀 네트워크의 가스Gwei가 10,000까지 치솟는등 빤쓰런의 여파가 여실히 나타났습니다.
안드레 크로녜 Andre Cronje 아무런 영향도 없는 인물이다.
하지만 이들이 떠나도 1도 영향이 없을거라는 트위터도 바로 반박보도로 나왔는데요 바로 연파이낸스의 핵심개발자인 Banteg는 안드레가 일년 넘게 연파이낸스랑 함께 한 작업이 아에 없으며 만약 그가 연파이낸스와 일했다고 해도 이미 연파이낸스에는 50명의 정규직원과 140명의 시간제 직원이 있기 때문에 안드레 하나 나간다고 해도 아무런 여파가 없을거라고 합니다. 그죠 이미 일년동안 아무것도 안한인간이 열받는다고 때려칠거라 해도 회사가 꿈쩍이나 할까요 안드레 크로녜는 좀 자신을 심하게 과신하거나 과대평가를 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어 보입니다.
모두 지성을 가지고 투자를 해라 충동에 휩쓸리면 위험하다.
일단 트위터 하나에 이렇게 시세가 심하게 조정되는 부분도 웃기지만 코인시장의 펀더멘털이 얼마나 약한지도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도 사토시 나카모토 단 한사람이 만들어낸게 아닙니다. 사토시 나카모토가 사람이 아닌 단체일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가 있듯이 아무리 안드레 크로녜가 뛰어난 인물이라고 하더라도 이사람 하나 나간다고 시세를 한시간에 10%~ 50% 까지 폭락 해버릴 정도라면 코인 시장 전체에 깔린 믿음, 즉 신용의 문제는 아직도 많이 허약하다는 반증입니다.
반대로 오를 경우에도 별것 같지도 않은 호재에 10,000프로 상승을 보여주는게 코인 바닥입니다. 그만큼 이 시장에는 생각없는 충동의 투자 바로 무지성 매매가 수시로 벌어지는 공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이런 시덥잖은 호재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이미 심각히 순식간에 가격이 폭락을 칠때일수록 침착함을 가져야 합니다. 분명 급박하게 시세가 조정되는 경우는 급박하게 다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오늘도 Banteg의 글이 올라온 이후로 연의 회복속도가 매우 빨랐던걸로 보입니다. 손절할 타이밍을 놓쳤을떄는 손절 치기전 존버를 택하는 길이 오히려 재산을 지키는 선택이 될 지도 모릅니다.
서비스 종료라는 말은 일체 없었다.
오늘의 안드레 크로녜 Andre Cronje 트위터 발 폭락 해프닝을 다시 정리 해보겠습니다. 안드레 크로녜는 연파이낸스나 팬텀 솔리드 등 의 프로젝트가 사라질거라고 이야기를 한적이 없습니다. 단 안톤넬과 안드레 크로녜가 이러한 프로젝트로 부터 손을 때겠다는 이야기를 했죠. 하지만 코인러들의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었습니다. 마치 폼페이 최후의 날처럼 자신들이 가진 안드레와 연관된 프로젝트를 바닥에 딱지 던지듯이 패대기를 치는 무지성 매매가 발생 됬습니다.
왜 사람들은 안드레 크로녜 빤스런= 서비스 종료 및 망함 이렇게 단순하게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을가요? 결국 코인투자는 자신이 돈넣어놀떄는 물고빨고 다 하지만 마음속 깊히는 언제든 가격오르면 빨리 단물 빨아먹고 던져야 겠다는 사람들이 90프로 이상입니다. 존버를 실제 이행하는 사람은 10% 미만으로 코인세계일수록 오히려 가치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없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허나 어느 바닥이든 가치를 믿고 투자를 장기로 하면 크게 먹을수 있다는건 진리 입니다. 결국 믿음의 힘이고 그 목적지까지 도다를때 시세 변동으로 흔들리면 오를떄 못벌고 오늘같은 급한 폭락 손절에 당하게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를 철저히 분석하고 투자를 결심한다면 단기 안목으로 바라보지 말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아에 존버의 기간을 정해 놓고 접근을 해보는게 어떨가요?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