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심볼(XYM)은 넴(NEM)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이제 막 시작된 새로운 암호화폐입니다. 또, NFT나 분산형 금융(DeFi)이 화제가 되고 있는 중 심볼(XYM)에 꽤 주목하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오늘은 심볼(XYM)의 특징, 전망 등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Table of Contents
심볼(XYM) 코인 이란?개요
심볼(XYM)은 간단히 말해 넴(NEM)의 업데이트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넴(NEM) 코인으로 부터 2021년 3월 심볼(XYM)이 출시되었습니다. 심볼(XYM)에는, Eigen Trust++라고 하는 테크놀로지가 도입되어 보안성면이 보다 향상되었습니다. 넴(NEM)은 현재 개인용 블록체인 서비스인데 반해 심볼(XYM)은 법인용이라는 점에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심볼(XYM)은 기업을 경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 유연성
- 고속성
- 안전성
을 중시한 블록체인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넴(NEM)은 개발자의 샌드박스 역할로 개발된 플랫폼 프로젝트입니다. 이에 반해 심볼(XYM)은 기업이거나 공공기관 등의 수요에 특화된 블록체인이라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른 블록체인과의 상호운용도 가능하여 향후 다양한 프로젝트에 활용될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볼(XYM)은 퍼블릭 체인과 프라이빗 체인 양자의 기능성을 갖는 하이브리드 체인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심볼(XYM)은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프라이빗체인의 친밀도 높은 생태계를 유지하고 퍼블릭체인과 플렉시블하게 왕래하며 통신할 수 있습니다. 심볼(XYM)은 하이브릿 체인으로 설계되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간결성을 추구하고 처리 속도도 향상되어 보다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싶어하는 기업 분들의 혁신 촉진에 공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볼(XYM)의 특징
심볼(XYM)이 어떤 암호화폐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Symbol에서의 수수료 지불이 XYM 에서 가능
심볼의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고 할 때, XYM을 사용하는 것으로, 수수료를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볼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된 NFT를 거래하고자 할 때 수수료로 XYM을 사용합니다. 그래야 수수료를 합리적으로 지불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볼 체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필연적으로 XYM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심볼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는 앞으로 개발하거나 방침을 결정할 때 투표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런 방향으로 앞으로 진행해 나갈 경우 투표 권리를 가진 사람들이 찬성하거나 반대합니다. 이러한 방향은 주식회사의 주주와 같은 시스템입니다. 또한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블록체인의 계산 시스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비트코인에서는 프루프 오브 워크(PoW)라는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있는데 심볼에서는 Po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PoS는 통화를 소유하고 있는 양에 따라 발언할 권리의 차이가 생깁니다. 이것도 주식과 비슷한 시스템이지만, 이 같은 방법으로는 부자는 점점 부를 축적해 살이 찌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심볼이 채용한 것이 PoS+가 됩니다. PoS+에서는 체인 내에서의 활동량이라고 하는 것도 중시되어 판단됩니다.PoS+의 경우는, 단지 보유하고 있으면 무사하다고 하는 것이 아니고, 의욕적으로 XYM를 사용하고 있는지가 포인트가 됩니다.
스테이킹 뿐만이 아니라, 액티브하게 움직이거나 매매 이외 하베스팅 하거나 위임이라고 하는 적극적 액션에 의해 좌우됩니다. 확실히 XYM은, 발언권을 얻는 툴이라고 하는 위치설정이 되고 있습니다. 심볼을 많이 거래하거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발언권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하베스트 채용
심볼의 향후 방침을 결정할 때 발언권을 얻는 지표
마이닝이란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컴퓨터로 복잡한 계산을 하고 거래가 정당한지 체크하는 기능입니다. 계산을 확실하게 풀 수 있으면 성공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닝은 온 세상의 사람들, 또 다수의 컴퓨터를 사용하여, 액티브하게 서로 경쟁하고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 정도의 높은 거래인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들과 비슷한 것들이 심볼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에서는 하베스트라고 합니다. 하베스트 시스템에서 전 세계에 존재하고 있는 컴퓨터가 매일 계산 체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심볼에서도 올바른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심볼은 기업용으로 개발
심볼은 기업용으로 설계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처리 능력의 속도를 중시하여 심벌을 사용한 NFT 서비스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NFT 마켓플레이스
NFT에는 XYM으로 아트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NEMBER ART). 2021년 6월에 런칭했습니다. NEMBER ART에서 판매하는 NFT 아트는 모두 XYM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공정관리 시스템
심볼(XYM)은 세계 규모로 다양한 기업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남미 기업인 Bimtrazer사에서는 컨트롤 관리 플랫폼 BIM에 심볼(XYM)이 활용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프로젝트가 어느 정도 진행되는지 해당 문제는 대부분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고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계획과 현재의 상황과 어느 정도 어긋남이 일어나 버렸는지 근처의 문제를 분석해, 작업의 효율화를 목표로 해 갑니다.
작업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는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고객도 마찬가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고객 사이에는 거리라는 것은 아무래도 생기고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심볼(XYM)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이 작업이 늦어졌다고 계획을 속이고 조작해 버리는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DeFi 시장 참가
DeFi란 분산금융을 말합니다.거기에는 은행에 존재하고 있는 것 같은 중앙 관리자가 없습니다. 2021년 12월 1일에는 넴(XEM)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s) 개발을 의욕적으로 하고 있는 Fantom Foundation을 파트너로 삼기로 공표되었습니다. 심볼(XYM)은 앞으로 Fantom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심볼(XYM)의 장래성
넴(XEM)의 큰 이벤트라면 캐터펄트 업데이트 구현입니다.캐터펄트에 의해 처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결제수단의 주목도는 반드시 높아져 갈 것입니다. 심볼(XYM)은 넴(XEM)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를 가늠할 때 넴(XEM)의 존재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넴(XEM)의 향후 전망은 심볼(XYM)의 메인 네트워크 릴리스가 열쇠라고도 합니다. 넴(XEM)에 대한 세간의 기대치도 충분히 큽니다. 심볼에 대한 기대치로 인해 가격은 상승했고, XEM은 업데이트 이전 870원까지 치솟았습니다.그러나 2022년 3월 12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현재 하락세이지만 심볼을 사용한 NFT 서비스도 다양하게 등장, 분산형 어플리케이션(Dapps) 개발을 의욕적으로 하고 있는 Fantom Foundation을 파트너로 하는 등 장래성은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