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JUST(JST)는 트론 블록체인을 위해 구축된 분산형 금융(DeFi) 생태계
오늘은 암호화폐 JUST(JST)가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갖는 통화인지, 보유하는 데 있어서 전망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 합니다. 저스트를 살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 부디 끝까지 읽어주시고 판단재료의 하나로 삼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스트 구매에 대한 권유는 절대 아닙니다.
저스트코인은 트론(TRX)플랫폼을 이용하여 미국 달러를 발행하는 시스템으로 TRON(TRX)블록 체인 때문에 구축된 최근인기 있는 새로운 분산형 금융(DeFi)생태계입니다. 트론은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분산형 플랫폼에서 독자 토큰은 트론(TRX)입니다. 인터넷을 다시 분산화하는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남북 아메리카와 아시아 태평양의 2거점에 본부를 두고 앞으로 세계에 지사의 건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JUST(JST)는 TRON(TRX)의 최저 보증금과 이자 수수료로 이용
저스트에서는 독자적 암호화폐 트론외에 암호화폐 USDJ토큰에 의한 2개의 통화로 성립됩니다. USDJ토큰은 암호화폐 트론과 마찬가지로 트론의 플랫폼 상에서 이용되는 통화에서 Tether(USDT)테더 등 변동성에 대한 안정성을 강점으로한 스테이블 코인 입니다. 저스트는 USDJ토큰에서 환율 안정성을 유지하고 JST토큰에서 담보나 보증에 따른 안전성을 확보하는 2개의 통화를 주축으로 구성된 플랫폼입니다.
저스트 코인 기본정보
가상 통화명 저스트
토큰명 JUST(JST)
공개년 2020년
발행 한도 9,900,000,000JST
발행 갯수 7,300,425,000JST
시장 순위 191위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ust.network/#/
저스트는 폴로닉스 LaunchBase플랫폼에서 초기 교환 공모(IEO)를 통해 2020년 8월에 출시했지만 가상 화폐 JST는 2020년 5월부터 유통되고 있었습니다. 또 저스트의 생태계는 Alibaba, Tencent, IBM등 세계적 인터넷 기업 의 출신자로 구성된 JUST Foundation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JUST의 재무 분석 팀은 세계적인 투자 은행의 출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스트의 창시자는 트론의 CEO겸 창업자인 저스틴 썬이 발표한 플랫폼입니다. 저스틴 썬은 리플 차이나의 사무소장을 맡아 PeiWo(음성 서비스)의 창업에도 종사한 유명한 인물 입니다. 그러나 저스트 팀원 중 상당수가 풀 네임과 프로필의 공개를 하지 않고 있는 점은 조금 의아하게 생각 해보아야 합니다.
Terence F(블록 체인의 전문가 전 바클레이스와 IBM직원), Elvis Zhang(고급 개발자, 경험 풍부한 블록 체인 연구자), C Wu(지갑과 거래소의 전문가) GL Kong(경험 풍부한 블록 체인 엔지니어, 초기의 암호 채용자)등 몇명의 인사는 공표되고 있는데 그 외 많은 멤버는 이름을 모르고 저스트는 트론에서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받고 있어 저스트의 개발 팀에는 전 트론개발 팀 출신이 많이 소속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스트코인(JST)의 특징
2개의 토큰으로 구성
저스트(JST)는, JST 토큰과 USDJ 토큰의 2개의 토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DJ 토큰은 시세 안정성을 장점으로 하는 암호화폐로 미국 달러(USD) 가치에 페그된 스테이블코인입니다. 시세의 안정성을 장점으로 하는 스테이블코인은 비즈니스 전 세계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가상화폐의 가격이 크게 변동하면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보유 중인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 리스크에 대해서도 계속 고려해야 합니다. 암호화폐의 주축이 되도록 만들어진 토큰으로서 BTC(비트코인)나 ETH(이더리움)가 있으나, 이들 통화는 그 변동성의 크기로 인해 기축통화로서의 신뢰를 얻기에 부족했습니다. 통화의 가치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원화나 달러 등 법정통화와 같이 이용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에 블록체인 상의 기존 통화와 자산을 담보로 보다 안정적인 암호화폐를 발행함으로써 법정 통화와 연동할 수 있고 블록체인 상에서 자유롭게 송금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JST 토큰은 플랫폼상에서 금리의 지불·플랫폼의 유지에 협력하는 거버넌스에 참가하기 위한 토큰·금리(안정성 수수료)·최저 담보율등의 파라메타의 설정 등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가지 기능 구현
저스트(JST)는 다른 많은 DeFi 플랫폼과는 달리 특정 기능에만 특화된 플랫폼은 아닙니다. 오히려, DeFi의 유스 케이스를 커버하기 위해서 이하의 5개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Just Stable: 분산형 테이블 코인을 통한 플랫폼
- Just Lend : TRON을 이용한 저금리 암호화폐 대출 이용 가능
- Just Swap: 트러스트레스한 자동 마켓 메이커 (AMM)
- JustLink: TRON 네트워크 최초의 분산형 오라클 시스템
- 크로스체인 토큰: BTC, ETH 등을 JUST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높은 보안
저스트(JST) 네트워크는 기반이되는 트론 블록체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블록체인은 POW(proof-of-work)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블록체인의 정합성을 유지하며 잠재적인 공격을 막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메커니즘은 에너지 효율이 나쁘고, 대량의 전력이 드는 등의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트론 블록체인에서는 보다 에너지 효율이 좋은 dPOS(delegated-proof-of-stake) 시스템을 차용해 이 단점을 극복했습니다.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