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1일 청년희망적금 가입시작 청년희망적금 대상 및 가입방법은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 2월 21일 월요일 부터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시작 됩니다. 오늘은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및 청년희망적금 연이자,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대상: 19~34세(만), 전년도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세전)

종합소득금액이란?

종합소득금액에 대한 과세표준은 이자소득·배당소득·부동산소득·사업소득·근로소득과 기타 소득에 대한 총수입금액에서 이에 대응하는 필요경비를 공제하고 산출한 이자소득금액·배당소득금액·부동산소득금액·사업소득금액·근로소득금액과 기타 소득금액의 합계액에서 소득공제를 한 금액을 말한다.

단 남녀노소 병영이행을 한 경우 병역이행기간(최대6년)은 연령 계산시 산입 되지 않습니다. 단 군복무 경력을 증명할 병적증명서를 은행에 반드시 증빙서류로 제출을 하여야만 합니다.

즉 군대 복무 6년이상 했으면 만 40세 이상 까지도 가입이 가능합니다.(전년도 급여 3,600만원 이하 일 경우)

단 조건은 전년도에 무조건 소득이 있어 해당 소득을 증명 할 수 있는 분들만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이 됩니다. 대학생 분들중 4대보험이 가입되는 아르바이트를 하셨었다면 충분히 노려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단 이부분은 추후 문제가 될 소지도 있어 보입니다. 몇년을 근무했는지 4대보험 가입기간 등 차별화 되는 포인트가 있어야 실제로 필요한 분들에게 청년 희망적금의 기회가 돌아갈텐데 추후 많은 이야기를 낳을것으로 보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은행별 이자 및 2년후 예상 수익

주요 은행별 청년희망 적금 이자 입니다.

  1. KB 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최고 6%
  2. 우리은행 우리 청년희망 적금 최고 5.7%
  3. 하나은행 하나 청년희망 적금 최고 5.7%
  4. BNK 부산은행 청년희망적금 최고 5.5%

거기에 더해지는 주요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으로 만기는 2년입니다.

 (저축장려금)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예산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저축장려금은 1년차 납입액의 2%, 2년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됩니다.

 * 매월 50만원씩 2년간 납입하는 경우 최대 36만원 저축장려금 지원

ㅇ (비과세) 이자소득에 대한 이자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가장 이자가 유리한 은행은 그럼?

해당 최고 이율은 최고 이율로 해당 이율안에서 해택을 제공 합니다. 언론에서 떠드는 2년간 1200만원 납입시 2년후 이자가 100만원이 된다고 얘기하는데 가입조건에 따라 이자는 분명히 달라지게 됩니다. 청년희망적금 우대 가입조건에는 선택 마케팅 동의,신용카드결제, 급여이체 등 여러가지 조건이 분명 있을것 입니다. 그런면에서 봤을때 신한은행의 경우 우대금리를 최대 1% 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매우 간단 합니다.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우대금리 적용 조건

  1. 신한 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 0.2%, 이건 바보 아니면 가능
  2. 머니버스 가입 후 금융자산을 1개 이상 연결할 시: 0.3%
  3. 50만원 이상 소득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0.5% 이건 주거래 은행이 이미 신한은행일 경우 유리
  4. 상품 가입 신규 직전 1년간 신안은행 적금이 없었던 경우: 이건 주거래 은행이 신한이 아니었거나 적금 가입 없었던 사람들 유리(신규유입)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지난 2월9일(수) ~ 2월18일(금) 기간 동안 가입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 할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가 진행 되었습니다. 가입 가능 및 불가능 여부가 해당 미리보기를 보았느냐 말았느냐에서 차이가 날 수있는게 해당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하셨었다면 가입시 별도 개인정보 입력 절차가 생략되어 빠른 가입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총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로 조회를 해 본 사람이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기준 되는데 청년희망적금 가입 안하면 바보라는 소문이 돌다보니 마케팅이 제대로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타깝게도 가입자가 매달 50만원 기준 가입시 최대 38만명만 지원이 가능한 사업이라고 합니다.

즉 200만명중 162만명은 기준이 되도 선착순에서 밀리면 탈락이란 얘기입니다. 무슨 아파트 청약 열풍과 같은 정부에서 주는 로또같은 전략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보면 조금 안타까운 마음도 강해집니다. 정부가 왜 자꾸 청년들에게 전체적인 혜택을 주기보다 왜 이런 로또같은 한탕 주의 전략을 선심성으로 뿌리는건지 이게 과연 진정 미래세대에게 어떤 희망과 도움을 줄지 강한 의문이 듭니다..

어찌됬든 하게 된다면 무조건 득이니 반드시 기준이 된다면 청년희망적금 가입에 도전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5부제 진행 방식

  • 1991·96·2001년생은 2월 21일
  • 1987·92·97·2002년생 22일
  • 1988·93·98·2003년생 23일
  • 1989·94·99년생 24일
  • 1990·95·2000년생은 25일
  • 생년에 5를 나눈 나머지가 1이면 월요일, 5라면 금요일

은행 방문 가입만 가능합니다. 은행 오늘부터 청년희망적금 가입 문의로 터져나가겠네요, 코로나 특히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이번주 안에 끝날 겁니다 25일까지 순번이 돌아 갈지도 의문이기도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기준이 되는 여러분 오늘 부터 좋은 결과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가장 빠른 코인 뉴스!!! 코인도서관 카카오 채널 ! 가장 빠른 코인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Stay in the Loop

Get the daily email from CryptoNews that makes reading the news actually enjoyable. Join our mailing list to stay in the loop to stay informed, for free.

Latest stories

- Advertisement - spot_img

You might also like...